본문 영역으로 건너뛰기
교육

성북동천과 함께하는 ‘활자형 매체 워크숍’ 내 손으로 만드는 책 참여자 모집 (~5/10)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by 성북동천
2019년 5월 6일

안녕하세요! 성북동 주민모임 ‘성북동천’ 입니다.

성북동천은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주관 2019 마을미디어 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성북동 마을잡지, 지역사회와 함께> 사업을 지난 4/25(목)부터 진행중에 있습니다.

매년 꾸준히 이어온 마을잡지를 간행하고 이를 웹진으로 발행하는 기본 사업과 함께, 작년부터 본격 시도된 주민공론장 개설/운영 활동이  이어집니다. 특히 올해는 활자형매체를 만들어보는 경험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자 참여자 개개인의 책 만들기라는 컨셉트로 활자형 매체 워크숍 <내 손으로 만드는 책>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꼭 성북동 마을잡지를 만드는 과정에 구성원으로 참여하게 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서울이라는 거대한 도시에서 살아가는 나의 이야기에 스스로 귀기울이고, 나아가 동네에 살면서 이웃에게 관심 가지며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록하고 정리하며 같이 보는 과정의 소소한 즐거움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다면 그것으로 족하다는 마음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성북동 사람들의 마을 이야기」 편집위원회에 합류하시는 분도 대환영입니다! +ㅅ+)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포스터 및 게시글 하단의 참여자 모집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진 찍고 글쓰기를 좋아하나요?
평소에 내 책을 만들어 보고 싶었나요?
책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함께 한 권의 책을 엮어 보는 시간입니다.
봄이 지나기 전에
내가 만든 책을 한 손에 꼭.

○ 일시/장소
– 2019. 5. 13. ~ 6. 10 (5주) 매주 월요일 / 오전 10:00 ~ 12:00 (2시간)
– 까페 디터틀 : 성북로18길 5, 1층
* 지도(링크) http://kko.to/XUk181pjB
※ 주차 가능하나 면적이 많지 않습니다. 가능한 대중교통 또는 도보 이동 부탁드립니다.

 

○ 모집인원 10명 (선착순 모집)
※ 「성북동 사람들의 마을 이야기」는 성북동 주민모임 성북동천이 모금한 회비와 후원금,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및 서울시 마을미디어 활성화사업 등을 통해 지난 6년간 12호까지 간행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는 한편, 더 많은 지역 분들께 마을미디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됨에 따라 성북동에 살거나 생활하시는 분을 우선하여 접수합니다. 그 외 지역에서 신청하실 경우 후순위로 접수됩니다.

참여신청(링크) http://bit.ly/내손으로만드는책
※ 접수 기간 ~ 5/10(금)

 

○ 강의 구성 및 내용
1회차(5/13) (열린강좌)마을공동체미디어의 이해 /
<성북동 마을잡지, 지역사회와 함께> 사업소개 및 강의 커리큘럼 안내
※ 워크숍 참여자가 아니더라도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강좌입니다.
2회차(5/20) 보다 – 우리는 무엇을 볼 것인가?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보기)
3회차(5/27) 쓰다 – 우리는 무엇을 쓸 것인가? (이미지를 글로 표현해보기)
4회차(6/03) 모으다 – 본 것, 쓴 것 편집해보기 (평면에서 입체적으로 엮어보기 : 편집, 구성)
5회차(6/10) 나누다 – 우리는 책 장인 : 내 책 내가 꿰어보기

○ 주최·주관 성북동천
○ 지원 서울특별시,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 이 워크숍은 <2019 마을미디어 활성화사업>에 성북동천이 제안하여 선정된 ‘성북동 마을잡지, 지역사회와 함께’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습니다.

 

○ 문의

이번 워크숍 및 성북동 마을잡지 「성북동 사람들의 마을 이야기」, 성북동 주민모임 성북동천 활동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전자우편 seongbukdong.town@gmail.com
카카오 플러스친구(링크)
(※ 위 링크 클릭하거나, 카톡 친구탭에서 ‘성북동천’ 또는 ‘성북동 사람들의 마을 이야기’ 검색하여 친구추가 후 카톡 메시지로 문의 가능)

공유하기

글쓴이 소개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성북동천

성북동천님은 성북마을 회원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