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살이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모임>
이제는 너무나 만연화가 되어있는 비정규직. IMF 이후 안정된 일자리 신화가 무너지고 노동의 유연화라는 미명하에 불안정한 일자리들이 너무나 많이 존재합니다.
물론 모든 일자리가 정규직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누군가는 인생을 즐기며 상대적으로 덜 부담되는 비정규직을 선택할 수 있고 가족 구성원들 중 누군가 안정된 일자리가 있어서 또 다른 가족 구성원은 자유로운 프리랜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온전한 노동자의 선택권이 아닌 자본가에 의해 만들어진 제한적 범위 내에서 비정규직의 삶이란 그리 좋은 상황은 않겠지요.
비정규직이 양산되는 것이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좋은 현상일까요? 즐거운 마을살이를 위해 도움이 될까요? 세간의 하제가 되고 있는 <임계장 이야기>를 함께 읽고 고민해보고자 합니다.
언제나처럼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만큼 읽어오시고 함께 이야기 나누시면 됩니다. 오시기 힘들더라도 시간되시면 선정도서를 한 번 읽어보시길 권유해봅니다~
이번 모임은!!!
– 읽을 책 : 임계장 이야기 (저자 : 조정진 / 출판사 : 후마니타스)
– 언제? 2020년 07월 16일 (목) 오후 7시
– 어디서? 맘콩카페 (성북구 아리랑로 19-3 2층)
– 참가신청 밎 문의 0일0-사2일0-4삼59 또는 maeul.research@gmail.com
(* 미리 참가신청을 알려주시면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독서모임 오픈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UOmFhub
* <마을살이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모임>은 성북마을살이연구회가 운영하는, 관심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소모임입니다.
성북마을살이연구회 가입 문의
▶▶ maeul.research@gmail.com
성북마을살이연구회 후원 계좌
▶▶ 신협 131-018-648738 (예금주 : 성북마을살이연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