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잇는 누리마실 챌린지 <뜨개로 만난 사이>
1단계. 실을 풀면 벌어지는 일
“그러니까 추운 겨울날이었어요. 학교를 가려고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데, 코트 주머니에 손을 넣어보니 포실포실한 감촉의 무언가가 껴지는 거예요. 알고보니 전날 밤, 엄마가 잊어버릴까봐 코드 주머니 양쪽에 장갑을 한 쪽씩 넣어두신 거였어요. 아주 따듯했던 그 날의 등교길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한창 드라마 도깨비가 유행하던 시절, 여주인공이었던 김고은이 빨간 목도리를 둘둘 말고 나온 모습이 너무 예뻐서 구입했어요. 거울 앞에서 빨간 목도리로 제 목을 둘둘 말고 나니, 기대했던 모습이 아니더라구요. 한 두 번 했을까요? 고이 모셔둔 빨간 목도리 기꺼이 기증합니다.”
추억 속 잠자는 손뜨개물(손으로 뜬 목도리, 스웨터 등)을 이야기와 함께 기증 받습니다. 감동 이야기, 감동파괴 이야기, 알고보니 아무 것도 아닌 이야기, 이야기가 아닌 이야기, 기증하실 뜨개물에 담긴 그 모든 이야기를 함께 수집합니다.
✅ 참여방식
1. 기증신청 링크에 접속하여 기증신청을 합니다.
2. 가까운 기증 지정기관에 기증합니다.
✅✅ 기증물품 : 손으로 뜬 뜨개물(스웨터, 목도리 등), 중고뜨개실
✅✅ 기증기간 : 2020.10.30.(금)~2020.11.08.(일)
✅✅ 기증장소 : 성북구 내 9개 기관
– [성북] 성북역사문화센터
– [석관] 돌곶이생활예술문화센터
– [동선] 아리랑도서관
– [정릉] 정릉도서관
– [월곡] 꿈그림도서관
– [장위] 행복누림도서관
– [석관] 미리내도서관
– [종암] 새날도서관
– [종암] 달빛마루도서관
✅✅✅ 참여자 리워드
뜨개키트우선신청권, 뜨개워크숍우선신청권, 폐막식퍼레이드우선신청권, 누리마실200즐기기특권, 축제를기대하는마음, 축제를나누는기쁨, 이야기 공유하는행복, 세상제일가는사랑, 우정, 환대 외 91가지 …….. ᕕ( ᐛ )ᕗ
✅✅✅✅ 특별 이벤트
중고뜨개물과 함께 이야기를 기증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10분께 2020누리마실 한정판 굿즈를 드릴 예정입니다.
* 기증받은 중고손뜨개물을 풀어, 새로운 뜨개키트(쁘띠목도리/핸드워머)로 제작 후 신청자에 한해 배포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