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는 마을, 찾아가는 복지 2016 성북구 복지·봉사한마당 개최
– 올해로 8회진행, 사회복지의날 기념행사로 추진
– 체험·홍보 부스등 40여개로 복지기관 총출동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민관 협력기구인 성북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함께, 오는 9월 28일(수)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6 성북구 복지·봉사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찾아오는 마을, 찾아가는 복지』이라는 주제로, 우리 주변의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나눔의 시작이 곧 ‘마을’에서 시작되는 것임을 알리는 퍼포먼스와, 성북구 30여개 복지기관(시설)이 총출동해 40여개 부스에서 구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바자회 및 죠스푸드·SH서울주택도시공사 후원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성북구 복지·봉사한마당에서는 그동안 복지증진에 공헌한 유공자 발굴·포상과 함께 성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30개 기관과 단체에서 각종 복지사업 소개 및 홍보와 더불어 경찰서 미아방지 지문등록 서비스 및 소방서의 심폐소생술 등의 다양한 지역기관의 부스운영과 험과 지역공연단의 공연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이제 모든 구성원이 함께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에 모두가 공감하고 있습니다. 민과 관이 함께 힘을 합쳐야한다는 공감대의 밑바닥에는 ‘나눔’이 자리잡고 있으며,함께 하는 삶의 기적을 맛볼수 있는 ‘나눔’, 서로다른 자원을 이웃에게 전달하여 힘을 모으는‘나눔’은 이제 주요한 키워드입니다. 금번 행사를 계기로 성북에 나눔의 기적이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문의 성북구청 복지정책과 ☎ 2241-2315
참고 성북구청 홈페이지(http://www.seongbuk.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