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건너뛰기
성사경통신원

[2024 협동조합 마을학교] The SB 차이나는 클라쓰 3강. 홍보는 해야겠는데… ‘홍보가 기가 막혀’ (06.19.)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by ✨성사경✨
2024년 6월 20일
2024 협동조합 마을학교|2024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

[2024 협동조합 마을학교]

The SE 차이나는 클라쓰 3강. 홍보는 해야겠는데… ‘홍보가 기가막혀’ (06.19.)


 

안녕하세요.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의 귀요미 통신원 성사경입니다.

6월 19일(수) 10시,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 3층 교육장에서 2024 협동조합 마을학교

『The SE 차이나는 클라쓰 – 3강) 홍보는 해야겠는데… ‘홍보가 기가막혀’』를 진행했습니다.

[2024 성북구 협동조합 마을학교]

성북구에서는 매년 협동조합 마을학교를 통해

협동조합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재도약을 지원해왔고,

올해는 주민참여형 프로그램 기획·홍보·마케팅 등

기업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여

성북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최고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의와 멘토링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The SB 차이 나는 클라쓰」의 세번째 강의 주제는

홍보는 해야겠는데… ‘홍보가 기가막혀’입니다.

홍보를 하면

눈 앞에 펼쳐지는 수많은 고민들~

– 어떻게 홍보를 해야 주민의 참여를 이끌 어 낼 수 있을까요?

–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 흥행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오늘은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가든 스테이 홍보 디렉터이자

전 궁중문화축전 선임피디였던

이은숙 대표님과 함께

홍보 담당자의 고민을 타파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강의는

첫째, 이은숙 대표표님이 감독했던 다양한 축제의 기획, 홍보 사례 톺아보기

둘째, ‘홍보가 기가 막혀’ 홍보 담당자가 가져야 할 관점과 홍보 방법

크게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첫째, 기획자의 관점에서 본 축제 사례

홍보와 기획은 동일 선상에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홍보할 때> 가져야 할 ‘관점’을 일깨워 주셨어요.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쉴랑게’ / 궁중문화축전 / 한강몽땅 종이배 경주대회 / 서울아리랑페스티벌

듣기만 해도 너무나 익숙하고 굵직한 축제들!

새로운 형태의 축제들을 기획하며

많은 시민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치열한 고민과 사투를 했던

이은숙님 대표님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홍보할 때 가져야 할 관점

놓치지 말아야 하는 부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축제 사례를 들으며

축제 참여자들이 참 행복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둘째, 홍보가 기가막혀~

“홍보 경험이 있으신가요?”

홍보 담당자로서 부딪히는 다양한 고민들

지난 솔루션 테이블 참여자들의

따끈한 고민도 함께 나눠보았는데요~

‘앗 이거 나도 똑같은 고민인데?’

홍보 담당자로서

혹은 홍보 담당자가 아닌 사람으로서

서로 끄덕이고 공감하면서

이은숙 대표님의 답변을 통해

같이 해답을 얻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홍보에 대한 수많은 번뇌와 고민 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헤쳐나갈 수 있도록

홍보 매체 선택, 홍보 기획 과정을 설명해주셨어요.

아직도 고민이 많지만-

구름 속에 한 줄기 빛✨

희망이 보입니다.

솔루션 테이블 – 우리 함께 솔루션을 찾아봐요! 😉

The SB 차이나는 클라쓰의 자랑 솔루션 테이블 시간!

지난 시간에는 테이블별로 참여자들의 고민을 나누었는데요~

오늘은 함께 <솔루션>을 찾는 시간을 가졌어요.

함께 궁리하며

생각과 고민이 무르익는 속에서

문제 해결의 실마리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다음 시간에는

각자의 솔루션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개봉박두!

그리고~~~

이번주 금요일(6/21) 저녁 7시!

✨특강 – 문화행사와 공간연출✨

해외전시 전문가, 지방시대엑스포 연출감독인

유관순 감독님의 특강이 있습니다.

오직 The SB 차이나는 클라쓰에서만 들을 수 있는 강의!

많이 기대해주시고 참여해 주세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