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건너뛰기
성사경통신원

「성북MOA마켓」 현장스케치④ – 참여주민 후기 모음 (6.14.)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by ✨성사경✨
2025년 6월 18일

2025년 6월 14일, 분수마루(한성대입구역)에서 성북MOA마켓이 열렸습니다. 성북MOA마켓은 사회적경제 기업과 소상공인의 골목상권 살리기 콜라보 프로젝트로 기획되었으며, 한양도성 등 성북구의 역사문화자원을 모티브로 하는 지역특화 상생 마켓입니다.

이 날 정말 많은 주민들이 성북MOA마켓을 찾아 주셨는데요. 참여 주민분들이 직접 남겨 주신 후기를 옮겨 봅니다.


🌸 가치를 모아 상생을 꽃 피우다 🌸

성북 MOA 마켓

 

“주민 참여로 개막식을 하는 게 신선했어요.”

아이가 오픈 퍼포먼스에 참여한 이OO님(성북구 안암동)의 후기입니다. 아이들의 적극성을 좀 더 유도해 줘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피력하셨는데요. “상생마켓의 먹거리들이 예쁘고 뻔하지 않아서 좋았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좋았다”는 말씀도 같이 남겨 주셨습니다.​

김OO님(성북구 장위동)은 아이가 ‘벌써 끝이야?’라며 오픈 퍼포먼스의 끝맺음을 아쉬워했다고 전해 주셨는데요. 다음 번에는 오픈 퍼포먼스의 규모가 더 커졌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하신 분들의 주민 후기도 옮겨볼게요. ‘선생님이 친절하셔서 좋았다’, ‘재미있고 유익했다’, ‘(제가 참가한 것 말고) 다른 원데이클래스도 다 재밌어 보이더라’, ‘아이만 보냈는데 오랜 시간을 보내고 오더라. 공들여 열심히 해 주셨나 보다고 생각했다.’ 등 모두 긍정적인 후기를 남겨 주셨습니다.

김OO님(종암동)은 “돌아다니기 편하게 행사장 배치가 잘 되어 있어서 좋았다. 어린이 플리마켓부터 상생마켓까지 겹치지 않게 죽 둘러볼 수 있었다. 다른 지역 마켓 많이 다녀봤는데 이렇게 잘 배치되어 있는 데는 처음이었다”라는 말씀을 남겨주시기도 하였습니다.

다음은 저희 성사경 서포터즈들의 후기를 일부 옮겨 봅니다.

 

SNS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주민 분들의 말씀도 옮겨 볼게요. “다양한 제품이 많고 유익한 체험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gooutbigliar님)”, “하늘도 예쁘고 모아마켓도 너무나 아름다워요(mellowmind927님)”, “덥지만 다들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재밌는 체험들 하고 갑니다.(dot_for_rest님) 등 짧고 굵은 후기들이 쏟아졌습니다.​

SNS 후기부터 서포터즈들의 피드 후기, 참여하신 주민분들의 전화 응답까지 여러분이 전해 주신 한 마디 한 마디, 그 모든 응원이 저희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가치를 모아 상생을 꽃 피우다~~~

다시 만나요, 11월의 성북MOA마켓에서!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의
조화로운 추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역사회 및 주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성 북 구 사 회 적 경 제 센 터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25길 29 (종암동)
02-927-9501
sbmase3@gmail.com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