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건너뛰기
외부공모·지원사업

[채용]소리마을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상근 활동가를 모십니다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by 이웃주민
2013년 11월 26일

소리마을 사회적협동조합은 서울시 주민참여형 재생사업을 통해 건립된 ‘서울시 성북구 길음동’에 위치한 ‘길음 소리마을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커뮤니티 활성화, 지역사회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심으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이 신선한 도전, ‘길음 소리마을센터’와 ‘소리마을 사회적협동조합’에서 활약하며 주민들과 함께 새로운 마을공동체 모델, 지역사회 복지모델을 일구고픈 진취적인 활동가를 모십니다.

 

모집인원: 1명, 사무국장(사무국 총괄)

담당업무: 소리마을 사회적협동조합 실무 지원, 길음 소리마을센터 공간 운영 지원

계약기간(1차): 2013.12월~2014.8월(총 8개월)

근무시간: 주 5일 35시간(일 7시간, 시간대 협의 가능), 매월 월차 휴가 부여

급여: 월 1,200,000원(세전) + 4대보험

자격: 학력/연령 무관, 비영리/사회적경제/마을만들기 사업 경험자 우대

제출서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각 1부(자유 형식, 이메일 접수 isorimaeul@hanmail.net)

모집 기간: 2013년 11월26일~12월13일(이력서 접수 후 개별 면접 연락)

문의: 김동환 간사(010-7741-2121)

-부가 설명-

1. 주민 협동조합이 공공에서 건립한 커뮤니티센터를 운영하는, 그리하여 ‘밀착한 관계망’ 속에서 지역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락한 ‘사랑방’ 역할을 하는, 궁극적으로는 이 공간을 통해 살기 좋고 정감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 가는 모습, 참 아름다운 모델이죠?

2. 완벽히 갖춰진 일터라기 보다는, 지금부터 함께 지혜를 모아 일궈가야 할 새로운 도전의 장입니다. 그리하여, 현재 갖춰진 여건상 1차 계약을 8개월로 하는 사정인 점 너른 양해 바라며, 추후 열심히 노력해 조합 및 센터 운영의 안정화에 따라 함께 미래를 도모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새로운 길을 함께 개척하고 싶으신 분, 대환영입니다.

3. 소리마을 사회적협동조합은 길음 소리마을센터의 설립 주체인 서울시는 물론 성북구청, 성북구마을만들기지원센터, 길음종합사회복지관 등의 기관과 MOU를 맺고 긴밀한 협력 하에 마을만들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민관-민민협력의 에너지를 기반으로 함께 대안을 만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새로운 도전일지라도 든든할 수 있겠죠?

4. 소리마을 사회적협동조합에서 활동하게 되시면

-사회적 협동조합의 행정/회계 업무 지원 등 간사 역할

-길음 소리마을센터(문화체육공간, 마을카페, 아동청소년공간, 노인공간, 임대주택 등 입주 예정) 운영 및 활성화 지원

등의 업무를 중심으로, 마을 풀뿌리 현장에서 활약하시게 됩니다. 현재 갖춰지고 있는 일터인지라, 일반 기관에서 활동하시는 것에 비해 활동가 개인의 재량과 상상에 나래를 펼 수 있는 여지는 많은 곳입니다. 진취적이고 새로운 대안을 찾으시는 분이면 대환영입니다.

이상, 자세한 사항은 문의 바랍니다. 소중한 인연을 기다리겠습니다.

 

*2013년 11월22일 길음소리마을센터 개관식 풍경

IMG_4117.jpg IMG_4134.jpg IMG_4155.jp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