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건너뛰기
기타

마을살이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모임 2020년 10월의 책 – 어디서 살 것인가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by 홍수만
2020년 9월 22일

 

<마을살이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모임>

 

인간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적인 활동 무대가 되는 도시. 누군가는 도시는 인간의 기억과 욕망의 산물이라고 하며 누군가는 인간의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기묘한 곳이라고도 합니다.

 

부촌과 빈민가가 함께 있기도 하고 첨단 시설물과 오래된 고택이 함께 있기도 합니다. 사람 하나 다니기 힘든 골목길이 있는가 하면 8차선 도로가 시원하게 뚫려 있기도 합니다.

 

어떠한 의미를 부여하든 인간들이 모여 사는 곳이며 동시에 인간이 만들어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달리 이야기하면 도시는 인간의 모습을 닮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는 어떠한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어떠한 모습으로 도시가 만들어지면 좋을까요? 그리고 도시에서 우리들의 마을살이는 어떤 방향을 가져야 될까요?

 

이번 독서모임에서는 <알쓸신잡>에 출연하여 유명한 유현준 건축가의 저서 <어디서 살 것인가>를 읽고 이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이번 모임은!!!

– 읽을 책 : 어디서 살 것인가 (저자 : 유현준 / 출판사 : 을유문화사)

– 언제? 2020년 10월 15일 (목) 오후 7시

– 어디서? 맘콩카페 (성북구 아리랑로 19-3 2층)

 

– 참가신청 밎 문의 0일0-사21공-사삼59 또는 maeul.research@gmail.com

(* 미리 참가신청을 알려주시면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독서모임 오픈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1AGSmLb

 

* <마을살이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모임>은 성북마을살이연구회가 운영하는, 관심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소모임입니다.

 

성북마을살이연구회 가입 문의

▶▶ maeul.research@gmail.com

성북마을살이연구회 후원 계좌

▶▶ 신협 131-018-648738 (예금주 : 성북마을살이연구회)

공유하기

글쓴이 소개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홍수만

홍수만님은 성북마을 회원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