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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사경통신원

[성사경 성장 아카데미] 4강. 진짜 고객과 만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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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성사경✨
2024년 6월 3일

성사경 성장아카데미|2024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

[성사경 성장 아카데미]

4강. 진짜 고객과 만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05.30.)

안녕하세요.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의

귀요미 통신원 성사경입니다.

5월 30일(목)19시,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 3층 교육장에서

『성사경 성장아카데미 4강 – 진짜 고객과 만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성사경 성장아카데미]란

성북구 사회적경제 기업의 단단한 성장과 변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현장에 진짜 필요한 실무 교육 중심으로 진행하는 과정으로

2024년도에는 [회계편]과 [마케팅편]으로 구성하여

5월 한달 동안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에서 진행됩니다.

4강의 주제는 ‘진짜 고객과 만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입니다~

SNS 사용율 1위,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범람하는 콘텐츠 속에 어떻게 인스타그램을 운영해야 할까?”

배민 아카데미, 찐 인플루언서(팔로워 9만)

김가희 강사님과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파헤쳐 보았습니다.

강의는

첫째, 인스타그램 성공 법칙

둘째, 사회적 기업에 맞는 브랜딩 설계

셋째,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실습

이렇게 3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첫째, 인스타그램 성공 법칙

SNS로 돈을 버는 시대

‘SNS에서 화제가 되는 메뉴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설문조사로 10명 중 9명이

꼭 먹어보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먹고 싶다고 응답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하나로

하루 아침에 소위 ‘떡상’하여 대박이 나는 경우 많이 보셨죠?

고객에게 발견되기 위해서는

고객 구매 여정을 이해하고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고 해요.

성공하는 인스타그램의 성공 법칙

바로 ~~

명확한 주제, 콘텐츠, 공감 반응입니다.

명확한 타겟팅과 꾸준한 콘텐츠 업로드,

공감 반응을 보인 고객과의 찐소통이 성공 요인이라고 해요.

고객들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의해 설득 되는데요,

고객 이전에 우리끼리 먼저,

성북구 사회적경제 기업 간에

좋아요, 응원 댓글 등

서로를 응원하는 공감반응을 달아주는 것이

콘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해요.

최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변화

이제 막 시작하는, 그래서 팔로워가 적은 계정도

성공 가능성이 충분히 열려있다고 하니

지금이 딱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

둘째, 사회적기업에 맞는 브랜딩 설계

모두를 타겟으로 한다 =누구도 타겟이 아니다 🥲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목적에 맞는

타겟팅(연령, 성별, 지역 등)이 우선!

 

성공적인 콘텐츠 기획 전략을 위한 4 Step

비지니스 목적 파악 – 벤치마킹 대상 분석 – 차별화된 컨셉 기획 – 구체적인 콘텐츠 전략 구상

특히 벤치마킹 대상 분석을 강조하셨어요.

단기/장기 목표 벤치마킹 계정을 찾아 배울점을 찾습니다.

참여도, 공감반응, 업데이트 빈도수, 사진 구도 등···

인기 있는 콘텐츠는 어떻게 생겼는지

무엇을 주제로 하는지 파악하고

나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세워

나만의 컨셉을 만드는게 필요로 하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구체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고객에게 보이는 첫 인상으로서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화면]은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기업의 명함과 같다고 해요.

어떻게 하면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을지

프로필을 수정해보고, 스토리도 업로드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

질문!

업로드 시간은 언제가 좋을까요?

: 타겟으로 하는 소비자의 시간대가 중요합니다.

보통 출근 전이나 밤에 SNS를 많이 확인하시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우리 고객에게 적합한 시간대를 찾는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인스타그램 특성 중 하나는 올린 ‘즉시’ 반응이 중요!

어느 시간대에 올린 콘텐츠의 반응이 좋은지 살펴봐야해요.😉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실습

팔로워가 늘어나는 콘텐츠 제작 비법은 무엇일까요?

일단

인스타그램 속성, 사용자 욕구, 알고리즘,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다고 해요.

잠재고객이 원하는 정보 – 도움을 주는 정보 콘텐츠는

고객의 참여율과 시청시간을 높이는데요.

이와 더불어 상호작용(공감반응) 유무에 따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작용하여

더 많은 노출, 더 많은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어떻게 더 많은 노출을 할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에서

세로형 동영상 많이 보셨죠?

바로 최신 숏폼 플랫폼 ‘릴스’입니다.

15~90초 분량의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으로

기존 게시글(피드, 스토리) 보다

발견되는 공간이 넓기에 도달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일상에서 보는 100만 뷰 이상의 릴스들은

이런 원리들을 통해

우리에게 도달된다고 합니다.

실습이 빠질 수 없죠!

릴스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소통 단계를 살펴보고

실제 ‘캡컷’ 어플을 사용하여 릴스 만들기 실습을 진행해보았어요.

실습을 하면서

기업별로 인스타그램에 대한 궁금증을

강사님께 여쭤보았어요.

기업의 상황에 맞는 부분을 콕콕 집어

맞춤형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

.

.

성사경은 이번 강의중에서

“SNS를 통해 볼 수 없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 것과도 같다” 라는 말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유일한 것은 오로지 꾸준함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시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부터 1일해요.

바로 진~~짜 고객과 만나는 날~~

참여자분들의 생생후기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나 릴스제작에 대한 컨셉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3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졌어요. 유용한 시간 감사합니다.

진정성있는 마음으로 다가가야 한다는 말이 가슴에 와닿습니다.

실전적인 교육이었습니다. 기획과 홍보에 대한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꾸준함’ ,’시작’ 해볼게요. 적용시키고 실습해보아 너무 좋았습니다.

여러가지 예시와 릴스를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이 너무 좋았습니다.

4강을 끝으로

성사경 성장 아카데미는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어요.

5월 한달, 매주 목요일 밤마다 세시간!!!

바쁜 하루 일과를 마치고 교육에 참여하러 오시는 게

참 쉽지 않은 일이었을텐데

반짝이는 눈빛으로 함께해주신

성북구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님과 실무자님들 덕분에

성사경이도 쑥쑥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교육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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