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협동조합 마을학교|2024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
[2024 협동조합 마을학교]
The SE 차이나는 클라쓰 3강. 홍보는 해야겠는데… ‘홍보가 기가막혀’ (06.19.)
안녕하세요.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의 귀요미 통신원 성사경입니다.
6월 19일(수) 10시,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 3층 교육장에서 2024 협동조합 마을학교
『The SE 차이나는 클라쓰 – 3강) 홍보는 해야겠는데… ‘홍보가 기가막혀’』를 진행했습니다.
[2024 성북구 협동조합 마을학교]
성북구에서는 매년 협동조합 마을학교를 통해
협동조합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재도약을 지원해왔고,
올해는 주민참여형 프로그램 기획·홍보·마케팅 등
기업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여
성북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최고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의와 멘토링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The SB 차이 나는 클라쓰」의 세번째 강의 주제는
홍보는 해야겠는데… ‘홍보가 기가막혀’입니다.
홍보를 하면
눈 앞에 펼쳐지는 수많은 고민들~
– 어떻게 홍보를 해야 주민의 참여를 이끌 어 낼 수 있을까요?
–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 흥행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오늘은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가든 스테이 홍보 디렉터이자
전 궁중문화축전 선임피디였던
이은숙 대표님과 함께
홍보 담당자의 고민을 타파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강의는
첫째, 이은숙 대표표님이 감독했던 다양한 축제의 기획, 홍보 사례 톺아보기
둘째, ‘홍보가 기가 막혀’ 홍보 담당자가 가져야 할 관점과 홍보 방법
크게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첫째, 기획자의 관점에서 본 축제 사례
홍보와 기획은 동일 선상에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홍보할 때> 가져야 할 ‘관점’을 일깨워 주셨어요.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쉴랑게’ / 궁중문화축전 / 한강몽땅 종이배 경주대회 / 서울아리랑페스티벌
듣기만 해도 너무나 익숙하고 굵직한 축제들!
새로운 형태의 축제들을 기획하며
많은 시민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치열한 고민과 사투를 했던
이은숙님 대표님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홍보할 때 가져야 할 관점
놓치지 말아야 하는 부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축제 사례를 들으며
축제 참여자들이 참 행복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둘째, 홍보가 기가막혀~
“홍보 경험이 있으신가요?”
홍보 담당자로서 부딪히는 다양한 고민들
지난 솔루션 테이블 참여자들의
따끈한 고민도 함께 나눠보았는데요~
‘앗 이거 나도 똑같은 고민인데?’
홍보 담당자로서
혹은 홍보 담당자가 아닌 사람으로서
서로 끄덕이고 공감하면서
이은숙 대표님의 답변을 통해
같이 해답을 얻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홍보에 대한 수많은 번뇌와 고민 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헤쳐나갈 수 있도록
홍보 매체 선택, 홍보 기획 과정을 설명해주셨어요.
아직도 고민이 많지만-
구름 속에 한 줄기 빛✨
희망이 보입니다.
솔루션 테이블 – 우리 함께 솔루션을 찾아봐요! 😉
The SB 차이나는 클라쓰의 자랑 솔루션 테이블 시간!
지난 시간에는 테이블별로 참여자들의 고민을 나누었는데요~
오늘은 함께 <솔루션>을 찾는 시간을 가졌어요.
함께 궁리하며
생각과 고민이 무르익는 속에서
문제 해결의 실마리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다음 시간에는
각자의 솔루션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개봉박두!
그리고~~~
이번주 금요일(6/21) 저녁 7시!
✨특강 – 문화행사와 공간연출✨
해외전시 전문가, 지방시대엑스포 연출감독인
유관순 감독님의 특강이 있습니다.
오직 The SB 차이나는 클라쓰에서만 들을 수 있는 강의!
많이 기대해주시고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