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의 귀요미 통신원 성사경입니다.
7월 22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사회적경제 기업과 소상공인의 골목상권 살리기 콜라보 프로젝트
[성사경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6강이
성북미디어문화마루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성사경 라이브커머스]는
성북구 사회적경제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랍니다.
센터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단골을 만드는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성사경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열게 되었는데요~
여섯번째 시간에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 구성 방법과
실제 방송을 위한 기획회의 및 리허설이 진행되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 구성 방법
강사님과 함께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살펴보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알아보았는데요~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모바일 화면을 기준(720×1280)으로 한다고 해요.
하나의 화면에
제목, 채팅창, 반응버튼, 재생버튼 등
여러 요소가 함께 노출 되는데요!
방송 화면을 구성할 때는
중요한 장면이나 상품이
채팅창이나 버튼에 가려지지 않도록
잘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핵심 요소,
바로 라이브커머스 배너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어요~
배너는
상품 가격, 혜택,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이미지인데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전면 배너, 화면 분할, 투명 이미지 배치 등
배너를 통한 다양한 화면 구성부터
배너 제작에 필요한 실무적인 팁까지!
방송 준비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알차게 배웠답니다.
실전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기획 회의와 리허설 방송
숨가쁘게 달려 온
성사경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참여 기업·가게 대표님, 그리고 쇼호스트 분들과 함께
방송 기획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상품을 잘 팔 수 있을까?”
“고객이 궁금해하는 정보는 뭘까?”
상품에 대해 전하고 싶은 내용은 정말 많지만,
그 중에서도
고객이 진~~~짜 궁금해 할만한 핵심 정보,
상품의 소구점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지
머리를 맞대고 열띤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실전 방송 리허설을 진행했어요!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영상 스튜디오에서
실제 방송 환경처럼 장비를 셋팅하고
쇼호스트, 카메라, 스위처, 프로그램 조작 등
각자의 역할을 나누어
실제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30분 동안
직접 방송을 운영해보며
현장에서 벌여지는 다양한 변수들도 경험해보고
실전 감각도 익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정말 코 앞으로 다가온
실전 라이브커머스 방송!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