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예정) 성북구 사회적기업 허브센터가 “성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로
새롭게 변화할 예정입니다.
지난, 6월 13일(금) 성북구 사회적기업 허브센터에서 “성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입주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지원센터에 대한 관심을 한 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현재, 6월 30일(월)까지 입주기업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공고일(2014.5.25)기준으로 지정, 인증된 사회적경제 조직과 비영리단체, 중간지원조직과 같은
사회적경제 유관조직이 신청대상입니다. 입주규모는 사무공간 11개 이내입니다.
제출서류는 입주신청서, 사업계획서 기업(단체)증빙서류, 재무재표 사업실적 증빙자료, 법인인감, 인증/지정서이고,
각 2부를 준비하여 성북구청 사회적경제과에 직접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지원센터의 층별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2층: 소통과 만남-세미나실 4개소, 휴식카페, 정보취득을 위한 책장 등
– 3층: 지원과 교육-교육장1, 중간지원조직 3개소 사무실 등
– 4층: 공유와 성장-오피스공간
– 5층: 공유와 융합-동아리 공간(교육, 워크숍 등) 및 게스트하우스 등
– 6층: 마을 문화, 여가-주민 자치프로그램 활용가능한 강당 등
이처럼 사회적경제 조직과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하였는데요?
입주기업을 위한 공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처럼, 9월 이후 입주한 기업에게는 판로, 교육, 네트워킹 분야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공간사용료는 성북구 조례의거 연간 사용료를 일시납부해야한다고 합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10/1000, 그 외는 50/1000요율 적용)
입주기업선정기준은 구성원 역량, 자질, 지역사회기여 및 연계, 사업성과, 성장가능성 등을 본다고 합니다.
입주 신청기간은 6월 30일라고 합니다!!
함께, 재미있게 일하고 싶은 분! 공간이 필요하신 분!! 꼭!! 지원센터에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