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건너뛰기
기타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 “어쩌면 청년정책이 우리를 구할거야” 하반기 참여자 모집】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by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
2021년 8월 9일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 “어쩌면 청년정책이 우리를 구할거야” 하반기 참여자 모집】

2021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의 하반기 권역별 모임에 참여하실 분을 찾습니다!

답답하고 왠지 멈춰 있는 듯이 느껴지는 하루하루, 몸도 마음도 지치고 있다면

새로운 변화와 다정한 대화가 있는 성북청정넷으로 오세요.

 

성북청정넷은 청년들의 삶을 둘러싼 정책과 제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지만,

그보다 먼저 청년 개개인의 일상 속 고민과 동네 살이에 집중합니다. 

정책에 맞추어 삶을 결정하는 대신, 우리 삶에 맞추어 정책이 변화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성북을 더 알고 싶고, 성북에 대해 할 말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고민과 동네 살이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누구를 모집하나요?

– 성북구를 생활권으로 하는 19세~39세 청년 누구나 (주민등록 여부와 관계없음)

 

📍언제까지 모집하나요?

– 2021년 8월 중 집중 모집! (🌟깜짝 혜택이 기다립니다)

– 2021년 11월 말까지 상시 모집!

 

📍어떤 활동을 하나요?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주 1회 권역별 모임(총 6개의 권역으로 나누어진 지역 기반 커뮤니티 모임)에 참여합니다.

– 청년들의 동네 살이에 필요한 작은 변화를 위해, 권역별 캠페인을 만들어봅니다.

– 멤버 전체와 함께하는 월별모임에 참여하여, 서로의 근황과 모임 진행상황을 공유합니다.

– 캠페인을 통해 얻은 청년들의 이야기가 앞으로의 성북구 청년정책 제안으로 연결됩니다.

 

📍활동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 8월 초부터 12월 초까지, 권역별모임 약 12회, 월별모임 약 5회

– 그 외 상시적으로 탐구모임과 학습모임 개최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신청 링크 : bit.ly/YOUTHSB

–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시면 사무국에서 확인 후 개별연락 드립니다.

 

🔍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는!

– 성북구청과 시민들이 함께 만드는 청년 참여기구입니다. 2016년부터 운영되어 청년들의 지역 의제를 담아내고, 시민참여의 경험을 축적해왔습니다. 성북청정넷을 통해 만들어진 정책에는 ‘사회적사각지대청년 지원사업’, ‘성북청년공간 조성사업’, ‘성북 청년 문화예술인 안전망’ 등이 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은? bit.ly/성북청정넷

 

☎문의 : 070-4334-1939 또는 seongbuk.youth@gmail.com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사무국)

공유하기

글쓴이 소개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매니저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