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건너뛰기
성사경통신원

[성사경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양성과정 3강 현장스케치(06.04.)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
by ✨성사경✨
2025년 6월 5일

안녕하세요.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의 귀요미 통신원 성사경입니다.

6월 4일 수요일 오후 2시,

#사회적경제 기업과 소상공인의 골목상권 살리기 콜라보 프로젝트

[성사경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양성과정 2강이

성북미디어문화마루 3층 교육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성사경 라이브커머스]는

성북구 사회적경제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랍니다.

쇼호스트 양성과정 3강에서는

상품 소구점 찾는 방법과

방송 심의, 효과적인 말 전달 법을 알아보고

실습으로 나만의 상품 소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상품의 소구점 찾기! 👓

‘소구점’이라는 단어

좀 낯설죠?

고객을 사로잡는 셀링포인트를 뜻한다고 합니다!

이 상품을 왜 사야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매력있게 소개해주는 것인데요.

카테고리별, 제품별로

상품 소구점을 잡는 법,

제품의 장점과 특성을 살리는

표현법과 시연법을 알아 본 후에~

한 명씩 발표도 해보았답니다. 😉

방송 심의, 제대로 알기!

말 한마디로

방송이 날아갈 수도 있는 방송 심의 😱

특히 네이버와 쿠팡 같은 플랫폼은

방송 심의 기준이 더욱 깐깐하다고 합니다.

★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오해시킬 수 있는 광고 표시나 멘트는 금물 ★

예를 들어

“무조건 효과 있어요”라는 표현은 절대 안된다고 해요!

효과나 수치, 기능을 말할 때는

반드시 정확한 근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더더욱 조심!

그러면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강사님이 꿀팁을 알려주셨습니다.

바로 경험담을 활용하는 것!

나, 가족, 친구의 경험담을

이야기 형태로 풀면

조금 더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위반했을 경우

방송 중 정정멘트를 하는 방법도 알려주셨답니다.

나만의 상품 소개

드디어 오늘의 실습시간!

지난 주에 배웠 던

‘자신 있는 카테고리 상품 1분 발표’ 해보기!

어린이 뜰채부터 향수, 썬캡, 수저, 베개, 의상, 셀카봉 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등장했습니다.

한 분씩 나와

쇼호스트 인사부터

상품의 장점 소개, 시연, 마무리 멘트 순으로

상품 소개를 진행해보았는데요.

모두가 떨림 없이

쇼호스트에 빙의 되어

매력 뿜뿜! 감칠 나는 표현들로

현장을 사로잡았답니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강사님의 피드백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상품 소구점에 대한 설명, 시연 방법,

말투와 속도, 자세, 태도까지

꼼꼼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성장 포인트 획득 완료! 🌟

다음주에 이어질 4강에서는

실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음 시간도

너~무 기대되시죠?

[성사경 라이브커머스]를 함께 만들어갈

쇼호스트분들의 찐 성장 스토리~~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의
조화로운 추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역사회 및 주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성 북 구 사 회 적 경 제 센 터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25길 29 (종암동)
02-927-9501
sbmase3@gmail.com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