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이조아 힐링투어’가 지난 5월 25(토)일 경기도 양평인근 딸기밭에서 돌아봄의 주최로 열렸다.
돌아봄(이사장 김흥제)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부모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이조아 힐링투어’를 주관하면서 15명의 한부모와 19명의 한부모 자녀, 9명의 자원봉사자와 심리상담사 등 4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엄마와 자녀의 관계를 개선하고 치유하는 여행이며, 비용은 전액무료로 진행되었다.
한부모 등 취약계층을 위한 여행 등 다양한 문화 지원행사가 있어 왔으나 그 동안은 단발성 행사로 끝나는 등 구체적인 지원 결과를 얻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으나 돌아봄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문화적 소외를 해소하는 한편 엄마와 아이의 관계 개선을 통해 행복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 협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한부모를 지원하기 위한 계기를 만들 전망이라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행사를 담당하는 박세정 팀장은 “한부모는 양부모와 달리 엄마와 아이의 관계가 소원해지면 이를 중재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어 여행을 통해 관계를 해소하고 보다 화목한 가정환경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함께한 부모들간에 아이를 양육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사회복지협동조합으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심이 고조되는 이번 행사를 위해 ㈜리더세이브, (주)NSP메디컬, 코카콜라, 존슨즈베이비, 아리수, 산악환경시민모임, 서울시상수도사업부, 산악환경시민모임, ㈜녹색친구들 등에서 단체복, 음료, 바디용품, 생수, 와인 등 다양한 후원이 이어졌다.
아토피 치료약 전문업체인 NSP메디컬 임정섭 전략기획팀장은 “모든 엄마가 행복하게 자녀를 양육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행사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후원의 뜻을 밝혔다.
‘아이조아 힐링투어’는 총 3회의 일정으로 계획하고 있어 관심있는 한부모 가족들의 참여 기회를 열어두고 있다. 돌아봄 홈페이지에 자녀와 함께 여행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를 등록하면 여행인원, 여행지 등 구체적인 계획과 일정에 맞춰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돌아봄사회복지협동조합 02)929-9991, http://www.dorabom.net